btn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

학회장 인사

존경하는 회원님,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저를 믿고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장으로 선출해 주심에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이 자리가 개인적으로 영광스럽기도 하지만, 책임감 또한 막중함을 느낍니다. 지난 1962년 11월 10일 어려운 환경 속에서 창립한 우리 학회가 오늘날 이만큼 당당한 모습으로 발전되기까지 우리 학회를 헌신적으로 이끌어 주셨던 선배님들과 회원님들께 충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표합니다.

아시다시피 우리 학회는 내외적으로 풀어야 할 많은 문제들이 있습니다. 과거보다 더욱 치열한 무한 경쟁 시대에서 생존해야 하는 현실이 되었습니다. 임원진들을 비롯하여 학회 회원님들과 함께 지혜를 모아 당면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며 우리 학회와 회원님들의 밝은 미래를 준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학회의 궁극적인 목적은 회원들의 자질을 향상시켜 환자들에게 양질의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가와 국민들에게 크게 이바지 하면서 회원들의 권익을 증진시켜 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임기 내에 몇 가지 중요 사업들을 시행할려고 합니다.

학술분야에서는 회원들과 사회적 요구에 맞추어서 우리의 고유한 치료영역 외에 새로운 변화에 발맞추어 새로운 치료 분야들을 개발하고, 전공의들과 회원들에 대한 체계적이고 계속적인 교육을 통해 우수하고 유능한 악안면성형외과 의사들을 교육, 양성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악안면성형외과의사로서 충분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교육 내용을 개발하겠습니다.

미래 기획 TFT을 운영함으로써 우리 회원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여러 가지 정책적인 방안들을 기획 수립하여 구강악안면외과학회와 함께 공동 노력함으로써 실현시켜 가겠습니다.

국제 분야에 대해서도 보다 적극적인 국제적 학술교류 정책을 모색해 나가겠습니다. 외국 학회들과의 MOU 등을 확대해나가고 실제적이고 활발한 인적, 학술적 교류를 통해 국제적인 network와 국제적인 위상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 추진해야할 많은 사항들은 주무 임원진들이 세심하게 준비하며, 공론의 장을 통해 회원님들과의 허심탄회한 논의와 소통을 통해 결정하고 실현시킴으로서 우리 학회외 회원들에게 많은 유익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혼자가면 십리 길도 지루하고 가기 어렵지만 함께 가면 천리 길도 즐겁게 갈 수 있음을 명심하며 항상 회원님들과 함께 소통하면서 가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지도 편달와 적극적인 협조를 바라면서 인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2015년 11월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장 오 희 균